센터소개상단이미지
인 사 말

우리의 미래를 위해 나아갑니다.

21세기 정보화 시대에 있어서 산업이 고도로 발달되고 고부가가치창출을 위해 변화 되고 있는 환경속에서 농업분야에 있어서도 예외는 아니라고 여겨집니다.
농촌의 산업화 자원은 이미 고부가가치 산업분야로 확산되어 가고 있으며 농식품 가공 분야의 창업도 점차 증가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농촌진흥청과 중소기업청이 농식품가공 분야의 창조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를 설치토록 하였고, 문경시 농업기술센터와 문경대학교가 협력하여 문경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를 개소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지원센터에서는 지역의 침체된 전통산업과 고용없는 산업성장 시대에 농업관련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에 입주해 있는 기업들의 창업 활성화 및 농외소득원의 확충을 지원하여 농촌 부존자원의 산업화 촉진 및 소득구조의 획기적 개선을 지원할 것이며, 이러한 성공사례를 통하여 농촌산업의 활성화와 기업유치 확대, 고용증가로 지역 경제 활성화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특산물의 명품화 사업과 더불어 클러스터 형성, 글로컬 푸드벨리 사업 등 특화 농업 선도지역을 조성함으로써 장소마케팅과 같이 관광상품의 다양화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새로운기술ㆍ아이디어 사업을 개발함으로써 1인 창조기업 육성 정책에 기여할 것입니다.

문경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가 농식품 분야의 우수한 1인창조기업의 발굴과 육성을 위한 디딤돌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장 조성욱